경주공업고등학교 폴리메카닉스과 중학생직업진로체험

경주공고 폴리메카닉스과와 함께하는 직업진로체험을 통한 꿈 찾기

입력시간 : 2019-09-24 12:53:08 , 최종수정 : 2019-09-24 12:53:08, 이동훈 기자
주공고 폴리메카닉스과와 함께하는 직업진로체험
주공고 폴리메카닉스과와 함께하는 직업진로체험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폴리메카닉스과는 경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인식을 개선하고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 실현 및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도모하기 위하여 9월 19일과 23일 양일 간 ‘2019학년도 중학생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경주공업고등학교 폴리메카닉스과의 ‘중학생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경주 관내 중학생 50여 명이 참여하여 3차원 CAD프로그램을 활용한 휴대폰 설계 및 피복아크용접 등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기계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9년 5월 처음 운영된 경주공업고등학교 폴리메카닉스과 중학생 직업진로체험은 기계분야 직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제 산업현장을 반영한 내실 있는 구성으로 중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국필 교장은 “경주공업고등학교의 특성을 살린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진로체험을 통하여 자주적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내년에는 경상북도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 ⓒ 고졸취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