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무초등학교병설유치원 부모교육 및 특성화활동 공개수업

흥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엄명자)

입력시간 : 2019-09-26 12:05:29 , 최종수정 : 2019-09-26 12:05:29, 이동훈 기자
부모교육 및 특성화활동 공개수업
부모교육 및 특성화활동 공개수업


흥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엄명자)은 9월 24일(화) 부모교육 및 특성화활동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식전행사로 김명희원감의 <보리밭>가곡공연을 진행하였으며, <상처받은 내면 아이 치유와 부모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유치원 엄명자원장의 부모교육 강연회는 유아기 경험의 중요성과 함께 유아의 자존감을 기르고 행복한 유아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야 함을 강조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상처받은 내면 아이 치유>와 관련하여 흥무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한 학부모는 “어릴 적 경험이 평생을 좌우하는 사례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을 할지 생각해보는 감동적인 시간이었다.”며 부모로서 마음의 위로도 받고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부모교육이 끝난 후 각 교실과 특별활동실에서 진행된 특성화활동 공개수업은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부모님과 유아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공개수업 후 부모님들의 소감록에는 “집에서와 다르게 놀이와 교육을 함께하며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씩씩하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한 번 더 유치원을 믿고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다”, “유치원에서 활동하는 모습만 기대하고 왔는데 원감선생님의 가곡부터 원장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눈물도 나고 힐링이 되는 정말 알찬 시간이었다”며 행사를 마련한 유치원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고졸취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