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콜센터 운영

원콜 상담서비스, 학부모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

모든 학교 개학 전 일제 방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20-01-30 12:10:57 , 최종수정 : 2020-01-30 12:10:57, 이동훈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콜센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4번째 확진 환자 발생에 따른 학부모 불안 해소를 위해 도교육청에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콜센터번호는 054-1396번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등교중지 여부에 관한 문의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안내 Q/A를 마련해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하도록 했다. 



또한, 개학 전 모든 교육기관에 일제방역을 실시하고 중국 후베이 지역과 중국을 다녀온 학생, 학부모와 교직원에 대해서도 개학과 동시에 전수조사를 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감염병 비상대책단을 구성해 교육지원청 비상대책반과 협조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개인위생,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행동 수칙 교육 등 감염병 주요 대응 상황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위기가 기회일 수 있다.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경북교육 가족의 우려와 걱정을 덜어드리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고졸취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